본문 바로가기
전자 제품 구매 리뷰

넥스트 USB-C타입 허브 리뷰

by 블로그 탐험가 2022. 7. 18.

최근 맥북프로를 구매했는데 USB3.0 단자는 없고 죄다 C타입뿐이라서 허브가 필요한 상황이었습니다. 그래서 저렴한 USB허브 제품이 없을까 알아봤는데요. 넥스트 USB C타입 허브이라는 저렴한 제품이 있어 구매를 해봤습니다.

 

넥스트 USB-C타입 허브 리뷰

제품 특징

색상이 맥북의 스페이스 그레이와 거의 같아서 아주 잘 어울립니다. 그리고 모든 단자가 흔들리는 유격이 없고 쉽게 빠지지 않아서 안정감이 있습니다. 물론 뽑기 운으로 인해 제품마다 차이가 있을 수있습니다.

그리고 애플의 정품 허브 속도랑 비교에서도 큰 차이가 없었습니다. SD카드 단자의 속도도 테스트해보지는 않았지만 비슷할거라 생각되네요.

 

다만 단점은 발열이 꽤 있다는 점입니다. 장시간 오래 사용하면 문제가 되지 않을까 하는 불안감이 생기더라고요. 제품 가격이 저렴한 편이라 이해는 되지만 그래도 신경쓰이는 것은 어쩔 수 없습니다.

 

USB C타입 허브

 

허브의 USB단자로 충전하는 것에 대해서는 위의 문제도 있고 정품이 아니기 때문에 결과가 어떻게 될지 몰라 추천하지는 않습니다. 맥북프로 유저라면 맥세이프 충전기를 사용하던지 아님 본체 C타입으로 바로 전원을 꽂아 사용하는 것을 권합니다.

 

리뷰 평가

어차피 정품이 아닌 이상 허브 제품들은 다 비슷해서 7~10만원 이상의 비싼 제품이 아닌 이상 대부분 비슷하다고 생각합니다. 

넥스트 제품은 하드 도크로 써본 경험이 있었는데 나쁘지 않다고 판단하여 구매를 했습니다. 성능은 충분히 제 값을 합니다.

하지만 역시 발열이 살짝 걱정입니다. 열전도가 잘 되는 재질이라서 그런지 금방 뜨거워졌다가 사용하지 않을 때는 금방 식어버리네요.

 

현재 2만원 중반대로 가격이 형성되어있는데요. 가성비가 좋은 제품이라고 생각합니다.

단 발열에 민감한 사람이라면 다른 제품으로 구매하실 것을 추천드립니다. 

 

그리고 맥북뿐만아니라 아이패드에 연결해서 사용할 수 있는데요. 문제는 제품에 C타입 단자는 없기 때문에 아이패드에 연결한 상태에서는 충전하기가 어렵다는 점은 참고하셔야 할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