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자 제품 구매 리뷰

삼성 양문형냉장고 RS82M6000S8 구매후기

by 블로그 탐험가 2022. 7. 22.

이번 포스트는 삼성 양문형 냉장고 RS82M6000S8 구매한 사람들의 후기를 정리한 글입니다. 가성비가 좋다는 이야기를 많이 하는데 어떤 내용인지 한번 살펴보시고 구매하는데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삼성 냉장고 RS82M6000S8 리뷰

장점

먼저 제품 색상이 메탈이라 무난하고 고급스러워 보입니다. 

 

예전 냉장고에는 손잡이가 툭 튀어 나와서 냉장고 문을 열고 닫을 때 벽에 부딪혀 불편했습니다. 하지만 이 냉장고 제품은 손잡이가 문과 일체형인 디자인이라 큰 문제가 없습니다.

 

이 냉장고가 가진 다른 제품 대비 가장 큰 차별점은 음료수를 바로 꺼내 먹을 수 있는 홈바라고 생각합니다.

요즘은 푸드쇼케이스 등으로 상단을 열어 음료수만 꺼내 먹을 수 있는 제품들이 있기는 하지만 옆으로 여는 도어 형식이러서 그저 냉기가 빠져나가는 것만 줄여주는 정도인데요. 이 제품은 홈바를 그저 눌러서 쉽게 열수 있을 뿐만 아니라 열린 도어가 받침 역할을 해주기 때문에 컵을 올려놓고 물을 따를 수 있어서 정말 편합니다.

 

얼음 트레이가 부착형이 아니라서 공간 활용에 도움이 되고요. 실리쿡 트레이를 넣었을 때 한 칸에 2개는 들어가지 않고 트레이 길이가 50cm 정도라서 롱 트레이가 훨씬 공간 활용하는데 좋습니다.

 

처음에 푸드쇼케이스 방식 제품을 구입하려다가 원하는 제품이 품절되는 바람에 이 냉장고를 구입했는데요. 비슷한 용량에 가격은 상대적으로 저렴하고 사용은 편하므로 최신 제품을 고집하는 구매자가 아니라면 이 제품은 좋은 선택이 될 것입니다.

 

이래저래 할인 받으면 100만 원 이하로 살 수 있는 냉장고이기 때문에 최고의 가성비를 갖춘 제품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삼성이라는 브랜드를 가지고 있으니 A/S 걱정은 할 필요가 없고요.

 

단점

문 압착 패킹이 세서 그런지 손잡이가 처음에는 미끄러울 수 있습니다. 그리고 수납칸은 강화유리로 되어있긴 하지만 약해보이는 것이 단점이며 유리다 보니 찬 그릇을 넣을 때 유리 특유의 부딪히는 소리가 거슬립니다.

 

또한 문에 탈부착 가능한 바구니가 일반 플라스틱 소재라 세척시 주의하지 않으면 쉽게 깨질 우려가 있습니다. 냉장고 문 제일 아래있는 바구니의 용도 역시 애매합니다. 너무 작게 만들어서 딱히 보관용도로 활용하기가 쉽지 않네요.

 

냉장고 상세 스펙

  • 품명: RS82M6000S8
  • 에너지 등급 : 2등급
  • 크기 / 용량 : 912 x 1779 x 907mm / 815L
  • 정격전압 / 소비 전압 : 220V, 60Hz / 50.4 kWh(월)
  • 출시년도 : 2017년 7월